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CES 2026"
-
총 12개 기사 (1/1 페이지)
현대차그룹의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CES 2026에서 공개되어 글로벌 미디어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해외 매체는 아틀라스의 기술 완성도와 시연 성과를 높이 평가하며 현대차그룹의 로봇 기업 전환 가능성을 제시했다.
현대차그룹은 모빌리티 기업을 넘어 피지컬 AI 기반 로봇 기업으로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CES 2026이 '혁신가들의 등장'을 주제로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전 세계 160여 개국, 4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분야의 혁신 기술을 선보였다.
한국에서는 약 850여 개의 기업 및 기관이 참가했으며, 대전에서는 총 52개 기업이 참여했다.
기사 원문 보기
2026 CES의 핵심 키워드는 '제조 AI'로, 글로벌 기업들의 제조 패권 경쟁이 시작되었다.
AI가 물리적 실체를 움직이는 ‘피지컬 AI’ 시대로 진입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2026 CES 복기 세미나'를 개최하여 대덕특구의 나아갈 방향을 모색한다.
기사 원문 보기
채비가 CES 2026에서 CHAEVI MCS로 인공지능 및 차량기술·첨단모빌리티 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CHAEVI MCS는 최대 2200kW 출력으로 전기 트럭을 10분 이내에 충전할 수 있는 초고속 충전 기술이다.
미국 상용차 시장을 겨냥한 메가와트급 충전 인프라 수요에 맞춰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사 원문 보기
CES 2026에서 크고 해상도가 높으며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모니터들이 선보였다.
다양한 기술과 디자인이 적용된 모니터들이 공개되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의 발전 방향을 엿볼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CES 2026은 피지컬 AI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자리였다.
생각하는 AI를 넘어 움직이는 로봇이 인간의 삶과 노동을 변화시킬 방향을 제시했다.
AI 로봇의 해킹 가능성과 그 위협에 대한 우려도 제기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스티비 원더는 CES 2026에서 AI 기술에 대한 간단한 기준을 제시했다.
'살아있는 사람들의 삶을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것'이 기술의 목표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스마트 안경의 발전은 시력 교정이 아닌 일상생활의 독립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기사 원문 보기
2026년 CES에서는 다양한 로봇 기술이 선보여질 예정이다.
보스턴 다이내믹스는 새로운 산업 혁명을 위한 Atlas® 로봇을 발표했다.
로봇 기술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가능성을 보여준다.
기사 원문 보기
CES 2026에서 피지컬 AI가 현실 세계로 진출하는 모습이 두드러졌으며, 로봇, AI 건강 체크, 디바이스 연결 등 미래 기술이 현실화되고 있다.
김영식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이사장은 AI 기술 진화 속도와 중국 과학기술 발전 기세에 대한 위기감을 표명하며 출연연의 근본적인 변화를 강조했다.
AI 주권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출연연의 혁신 필요성을 역설했다.
기사 원문 보기
CES 2026에서 KAIST, 대전시, ETRI, 수자원공사 등 지역 전시관들이 AI 기반 제품을 중심으로 참가하여 많은 관람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하이퍼그램, MOSS, 배럴아이 등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이 주목받았으며, 로보틱스, 바이오, 하드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대전시와 ETRI는 차세대 통신 기술과 AI 반도체 기술을 선보였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