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지질" - 총 7개 기사 (1/1 페이지)
Endometrial mRNA therapy to treat infertility finds early success
존스 홉킨스 의대의 연구진은 자궁 내막에 치료용 mRNA를 전달하는 전략을 개발했다. 변형된 지질 나노 입자(LNP)를 사용하여 mRNA를 전달하는 방식이다. 이 연구는 불임 치료에 대한 초기 성공을 보여준다.
기사 원문 보기
Geoengineering The Ocean — What Could Possibly Go Wrong?
해양에 이산화탄소 흡수량을 늘리기 위한 해양 지질 공학의 위험과 보상에 대한 최신 연구가 발표되었다. 해양 지질 공학은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잠재적 해결책으로 고려되고 있다. 그러나 생태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How a respiratory bacterium obtains essential lipids from the human body and targets fat-rich tissues
마이코플라스마 폐렴균이 인체로부터 콜레스테롤 및 기타 필수 지질을 얻는 핵심 메커니즘이 밝혀졌다. 이 균은 비정형 폐렴 및 기타 호흡기 감염을 유발한다. 지방이 풍부한 조직을 표적으로 삼는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기사 원문 보기
'Cosmic clock' reveals Australian landscapes' history and potential future
커틴 대학교 연구진이 호주 지형의 고대 역사를 밝히는 새로운 방법을 개발했다. 이 방법은 지질 과정과 기후 변화에 대한 환경의 반응, 광물 매장지 위치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제공한다. '우주 시계'라는 개념을 활용하여 과거, 현재, 미래의 지형 변화를 예측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서태평양 첫 탐사서 '잭팟'···지질자원연, 고농도 희토류 확인
한국지질자원연구원이 서태평양 공해상 첫 대양 탐사에서 고농도의 해저 희토류 부존을 확인했다. 탐해3호를 활용한 피스톤 코어링 시추 결과, 최대 3100ppm, 평균 2000ppm 이상의 희토류가 포함된 해저 퇴적물을 발견했다. 이는 평균 희토류 농도보다 약 10배 정도 높은 수준이며, 탐해3호의 핵심 장비와 지구물리 해석 기술이 활용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Skin-boosting lipids revealed within rice bran by-products
쌀겨 기름 생산의 부산물은 오랫동안 피부 건강과 영양에 유익한 지질의 공급원으로 인식되어 왔다. 연구자들은 이 농업 잔류물에서 완전히 새로운 종류의 피부 활성 분자를 발견했다. 이 발견은 화장품 및 제약 산업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Rocks and rolls: The computational infrastructure of earthquakes and physics of planetary science
지구 과학 및 지진학 전문가인 Andrea Donnellan은 항공 및 우주에서 지구 표면을 연구한다. 그녀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지진 및 기타 지질학적 과정에 대한 이해를 심화시킨다. 때로는 더 자세히 연구하기 위해 한 걸음 물러서는 것이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