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지멘스" - 총 3개 기사 (1/1 페이지)
육상풍력 단일 국내 최대 규모 ‘의성 황학산 풍력단지’ 타워수전검사 현장을 가다
의성 황학산 풍력단지는 국내 육상풍력 단일 단지로는 최대 규모인 99MW급이다. 6.6MW급 풍력발전기 15기로 구성되며, 올해 11월 준공 예정이다. 타워는 5개로 구성되며, 높이는 112m, 블레이드 결합 시 최대 높이는 200m에 달한다.
기사 원문 보기
디지털 변전소 흔드는 ‘시간 리스크’…지멘스, 무중단 해법 제시
지멘스는 디지털 변전소에서 시간 기준이 바뀌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보호계전 중단 문제를 줄일 수 있는 PTP 그랜드 마스터 Clock(GMC)을 공개했다. 이 기술은 시각원 전환 상황에서도 설비를 멈추지 않는 무중단 운전을 가능하게 한다. 지멘스는 샘플 동기화와 글로벌 시각 동기화를 분리한 구조를 적용하여 보호계전 시스템의 신뢰성을 확보했다.
기사 원문 보기
[CES현장] 제조 패권 위한 '구세계와 신세계'의 동맹 200년 지멘스와 AI 혁명 엔비디아 '의기투합'
지멘스와 엔비디아가 CES에서 AI 시대 제조 협력을 위한 동맹을 발표했다. 전통 제조업의 강자인 지멘스와 AI 기술의 선두 주자인 엔비디아가 제조 패권 경쟁에서 협력하는 모습이 주목받았다. 롤란드 부시 지멘스 회장과 젠슨 황 엔비디아 대표는 기조강연에서 AI 기반 제조 혁신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