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전동화" - 총 6개 기사 (1/1 페이지)
벤츠코리아, 전기차 4종 포함 신차 10종 출시
벤츠 코리아가 올해 전기차 4종을 포함한 신차 10종을 출시하며 전동화 라인업을 확대한다. 전국 단일 가격 및 재고 체계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판매 방식을 도입한다. 새로운 플랫폼 기반 모델 출시를 통해 국내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전동화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
기사 원문 보기
기후부, 전기지게차 구매지원 신설…건설기계 전동화 속도
정부는 전기지게차 구매 지원을 신설하여 건설기계 전동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기후에너지환경부는 '2026년 무공해 건설기계 보급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과 '2026년 무공해 건설현장 지원사업 보조금 업무처리지침' 개편안을 확정하고 시행한다. 초미세먼지 및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무공해 건설기계 구매 시 보조금을 지원하고, 관급 건설공사 현장에서 무공해 건설기계 사용 시 임대료와 전기 사용료를 지원한다.
기사 원문 보기
기아, '니로' 부분변경 모델 공개… 3월 출시
기아가 '니로'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을 공개하고 3월 출시를 예고했다. 주력 모델의 외관과 실내 구성을 개선하여 전동화·하이브리드 시장 경쟁에 대응한다.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 주간주행등과 입체적인 전면 패널을 적용했다.
기사 원문 보기
수입 전기차 ‘가격 공세’… 국산 전동화 전략 흔든다
수입 전기차의 가격 경쟁력 강화로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수입 브랜드의 공세가 거세지고 있다. 수입 전기차의 실구매 가격이 국산 전기차보다 낮아지는 사례가 늘고 있다. 국내 완성차 업계는 전동화 전략 전반을 재점검해야 하는 상황에 직면했다.
기사 원문 보기
Kia E-Ground Wins Good Design® Award for Sustainable Mobility Innovation in Latin America
기아의 라틴 아메리카 최초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체험 센터인 기아 E-Ground가 시카고 아테네움 건축 디자인 박물관으로부터 굿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 상은 혁신과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에 대한 기아의 헌신을 강조한다. 기아 E-Ground는 전동화 및 미래 지향적 협업을 고취하는 지역 허브 역할을 한다.
기사 원문 보기
기후부 소속‧산하기관, 공공부문 이동수단 전동화 앞장
기후에너지환경부 소속‧산하기관이 공공부문 이동수단 전동화에 앞장선다. 김성환 장관 주재로 ‘기후에너지환경부 관리 이동수단 전동화 선언식’을 개최했다. 16개 소속‧산하기관이 참여하여 공공부문 전동화를 추진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