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저작권" - 총 7개 기사 (1/1 페이지)
Spotify won court order against Anna’s Archive, taking down .org domain
Spotify는 Anna's Archive를 상대로 법원 명령을 받아 .org 도메인을 폐쇄했다. 소송은 봉인된 상태로 제기되었으며, Anna's Archive는 폐쇄 후에 통보받았다. 이번 소송은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것으로 보인다.
기사 원문 보기
“Not ‘Use First, Pay Later’… Copyright Protection Is the Top Principle”
국가 인공지능 전략 위원회는 저작권 보호가 최우선 원칙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가 명확하거나 저작권 거래 시장이 존재하는 경우, 사용 전에 합의하는 것이 당연하다는 입장이다. 저작권 관련 오해를 해소하기 위한 발언이다.
기사 원문 보기
Judge orders Anna’s Archive to delete scraped data; no one thinks it will comply
법원은 Anna's Archive에 스크랩된 데이터를 삭제하라는 명령을 내렸다. 하지만 누구도 Anna's Archive가 이를 준수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WorldCat 운영자는 이번 판결이 웹 호스팅 업체들이 조치를 취하도록 설득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국가AI전략위, '오픈소스·독자 AI 학습' 저작권 공정이용 추진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는 오픈소스 AI 및 독자 AI 모델 학습용 저작물에 '공정이용' 적용을 추진한다. 이는 공공성이 있는 AI 학습 데이터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이다. 관련 협·단체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선사용 후보상 아냐… 저작권 보호는 최우선 원칙”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는 저작권 관련 AI 액션플랜의 '선사용 후보상' 정책 추진설은 오해라고 해명했다. 저작권자가 명확하거나 거래 시장이 있는 경우, 먼저 합의 후 사용하는 것이 원칙임을 강조했다. 저작권 보호는 최우선 원칙이며, AI 산업 발전과 저작권 보호 간 균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대담회]지식재산처 출범... AI 시대 IP 패러다임 전환, 제도는 준비됐나
생성형 AI 등장으로 지식재산 생산 주체가 개인으로 확대되고 있다. 데이터와 모델을 가진 소수 플랫폼으로 권력이 집중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AI 시대에 맞는 새로운 지식재산 패러다임 전환과 제도 정비가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Bandcamp bans purely AI-generated music from its platform
Bandcamp는 순수하게 AI로 생성된 음악을 플랫폼에서 금지했다. 팬들이 음악이 대부분 인간에 의해 만들어졌다는 확신을 갖기를 원한다. AI 음악의 무분별한 확산을 막고 창작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한 조치이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