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오픈소스"
-
총 8개 기사 (1/1 페이지)
유럽 기반의 오픈 소스 '글로벌 사이버 보안 취약점 목록(GCVE)' 이니셔티브가 공식 출범했다.
GCVE는 미국 주도의 CVE 시스템의 파행 가능성에 대비하고, 탈중앙화된 취약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오픈 소스 기반의 협업 시스템을 통해 사이버 보안 취약점 추적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카카오그룹이 6년간 추진한 '탈 오라클'을 완료하고 오라클 DBMS 종속에서 벗어났다.
오픈소스 SW 활용을 통해 특정 SW 의존도를 낮추고 비용을 절감했다.
SW 독립성을 확보하고 비용 효율성을 높이는 데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기사 원문 보기
워털루 대학교의 연구진은 양자 컴퓨터 개발과 양자 정보 분야를 발전시키기 위해 경쟁보다 협력을 우선시하고 있다.
그들은 세계 최초의 오픈 소스, 풀 스택 양자 컴퓨터를 자랑하는 비영리 단체인 Open Quantum Design (OQD)를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다.
OQD는 양자 컴퓨터 개발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지식 공유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사 원문 보기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카나나-2’를 업데이트하고 4종 모델을 오픈소스로 추가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에이전틱 AI 구현을 위한 도구 호출 능력이 강화되었다.
엔비디아 A100 수준의 GPU에서도 원활히 구동 가능하도록 최적화되어 중소기업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국가인공지능전략위원회는 오픈소스 AI 및 독자 AI 모델 학습용 저작물에 '공정이용' 적용을 추진한다.
이는 공공성이 있는 AI 학습 데이터 활용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이다.
관련 협·단체 간담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LMU 연구팀이 자동 화학 합성, 고처리량 특성 분석, 데이터 기반 모델링을 결합한 플랫폼인 Synthesizer를 개발했다.
이 플랫폼은 나노 결정의 성장을 정밀하게 제어하여 맞춤형 광학 특성을 가진 재료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새로운 재료 설계를 혁신할 수 있는 도구가 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온라인 괴롭힘 방지 모드가 출시 한 달 만에 갑작스럽게 중단되었다.
개발자들은 오픈소스 프로젝트 제거가 원치 않았던 일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인 중단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