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열에너지" - 총 3개 기사 (1/1 페이지)
When Next-Generation Geothermal Meets First-of-a-Kind Reality
Eavor는 기존 지열 발전의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차세대 지열 에너지 회사를 설립했다. 기존 지열 발전은 자연적으로 투과성이 있는, 물을 함유한 뜨거운 암석이 지표면 가까이에 존재하는 곳에서만 작동한다. Eavor는 자연적인 흐름에 의존하는 대신, 폐쇄 루프 시스템을 사용하여 지하 열을 추출하는 방법을 개발했다.
기사 원문 보기
“방향 제시인가, 규제 신호인가”…열에너지 로드맵에 업계 ‘긴장’
정부의 열에너지 혁신 로드맵에 대해 업계는 규제 강화로 이어질까 우려하고 있다. 로드맵은 청정열 중심 법·제도 마련, 관리체계 구축, 공급·이용 확대, 기술개발 등을 목표로 한다. 업계는 정책 취지에는 공감하나 자원 및 입지 여건의 편차를 현실적 제약으로 지적한다.
기사 원문 보기
(열전환 시대 본격 개막) 정책의 사각지대였던 ‘열’…중심 무대로 들어서다
열에너지가 난방, 급탕, 산업 공정 등 국내 최종 에너지 소비의 절반을 차지하지만, 그동안 전력 중심 에너지 전환 논의에서 소외되어 왔다. 기후에너지환경부 출범과 함께 열에너지 전담 조직이 신설되어, 열에너지를 독립적인 정책 축으로 관리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다. 국회에서도 열에너지 전환을 제도화하기 위한 법안들이 발의되어 청정열 정의, 기본계획, 인증체계 등 큰 틀의 논의가 진행 중이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