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에너지전환"
-
총 8개 기사 (1/1 페이지)
한국원자력연구원 구정회 박사가 사용후핵연료 문제를 다룬 책 '사용후핵연료, 그 솔루션에 관하여'를 출간했다.
이 책은 사용후핵연료 문제를 기술적, 정책적, 사회적 관점에서 다루고 있다.
원전 가동에 따른 필연적인 부산물인 사용후핵연료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코스피 지수가 글로벌 유동성 회복과 산업 기대감에 힘입어 장중 5000선을 최초로 돌파했다.
전력·에너지 관련주가 반도체, 방산과 함께 지수 상승의 주요 동력으로 작용했다.
대규모 설비 투자와 에너지 전환이라는 중장기적 흐름이 전력 인프라 및 발전·에너지 솔루션 기업의 성장을 견인했다.
기사 원문 보기
AI와 에너지 대전환을 결합한 새로운 사회 시스템 설계가 기본사회 구현의 해법으로 제시되었다.
염태영 의원은 경기도를 실험 무대로 삼아 재생에너지, 디지털, 공공투자, 주거 기본사회 구축을 제안했다.
김선우 교수는 AI 확산을 뒷받침하기 위해 에너지전환이 필수적이라고 주장했다.
기사 원문 보기
재생에너지 확대와 함께 현재 중단된 전력시장 개편이 시급하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재생에너지 확대가 기존 전력시장 설계와 충돌할 경우 구조적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지적이다.
일본과 EU 사례를 통해 용량보상, 유연성시장 강화 등 전력시장 제도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한다.
기사 원문 보기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에너지 전환이 둔화되면서 2015년 이후 전 세계 배출량이 9% 증가했다.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장치는 여전히 주요 성장 동력이다.
해상 풍력 및 수소 파이프라인은 2030년 목표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조진화 대주전기 대표가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회장 후보로 출마하여 회원사 권익 보장과 일자리 창출을 강조했다.
부산 전기공사업계의 인력난 해결을 위해 교육 현장과의 연계를 통해 전기공사의 진로와 성장 경로를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신재생에너지발전과 에너지 전환 정책에서 전기 기술자의 역할과 책임이 더욱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기사 원문 보기
서부발전은 재생에너지 사업 추진 방향 토론회를 개최하여 중장기 사업 전략을 공유했다.
정부의 에너지 전환 정책과 재생에너지 시장 확대에 대응하기 위한 목표를 설정했다.
2030년까지 재생에너지 발전량 3.9GW 달성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