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업무보고" - 총 4개 기사 (1/1 페이지)
[기자수첩] 신선도 떨어진 '과기부' 업무보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기관 업무보고가 생중계로 진행되어 출연연 업무 공개 및 국민들의 직접 제안이라는 신선함을 제공했다. 생중계 형식이 기관들에게 책임감을 부여하고, 부처와 산하 기관이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업무보고를 통해 국가 과학기술 및 AI 정책 추진 과정에서 역량을 결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사 원문 보기
김성환 기후장관 “환경정책 실현하는 공공기관 역할 중요”
김성환 기후에너지환경부 장관이 산하 11개 환경 분야 공공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중점 과제를 점검했다. 새 정부 국정과제 이행과 국민 체감 성과 창출을 위한 실효적인 계획 수립 및 추진 여부를 확인했다. 공공기관의 공적 책임 이행과 물 재해 대응 강화, AI 기반 스마트 상수도 구축 등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기사 원문 보기
[대덕단상] "바보야, 문제는 '제조 AI'야"
이재명 정부의 국무회의 생중계는 정보 접근성을 높이는 긍정적 시도이다. 그러나 해결책 없는 지적만 반복되면 피로감을 유발할 수 있다. 출연연의 과기부 업무보고는 핵심을 찔러야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과기정통부 12~14일, 출연연 등 55개 기관 업무보고 생중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12일부터 14일까지 소속·공공기관 및 유관기관 55곳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다. AI 3대 강국 도약, AI 기반 연구개발 패러다임 전환, 연구개발비 관리제도 재정립 등이 핵심 의제다.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이 직접 주재하며 국가 과학기술·AI 정책 방향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목표로 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