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안전보건" - 총 4개 기사 (1/1 페이지)
노동부, 근로감독 사업장 5만에서 9.2만곳으로 확대
고용노동부는 임금체불, 장시간 노동, 안전보건 조치 위반 근절을 위해 올해 근로감독을 역대 최대 규모로 확대한다. 사업장 감독 물량을 지난해 5만 2000건에서 9만건 수준으로 대폭 늘리고, 노동 분야와 산업안전 분야를 강화한다. 임금체불은 절도라는 원칙하에 체불 신고 접수 사업장을 집중 감독하여 숨어있는 체불을 찾아낼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포스코이앤씨, 62곳 현장서 산안법 위반 403건 적발
포스코이앤씨의 62개 현장에서 403건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이 적발되었다. 안전난간 미설치, 작업발판 미설치 등 기본 안전조치 미이행 사례가 많았다. 2025년 한 해 동안 5건의 사망사고가 발생했다.
기사 원문 보기
포스코이앤씨, 산업안전 위반 403건 적발…30건 사법 처리
포스코이앤씨의 전국 62개 시공 현장 감독 결과, 55곳에서 258건의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항이 적발되었다. 위반 사항에는 안전난간·작업발판 미설치 등 기본적인 안전조치 미이행과 거푸집 설치기준 미준수가 포함된다. 노동당국은 위반 사항에 대해 과태료 부과, 사법 조치, 시정 명령을 내렸다.
기사 원문 보기
코레일, AI로 예방 중심 작업 현장 안전관리 프로세스 고도화
코레일은 AI 기술을 도입하여 예방 중심의 현장 안전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한다. 안전·보건 업무를 통합 관리하는 '산업안전보건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였다. 멀티모달 AI를 안전분야에 공기업 최초로 도입하여 위험 요소를 사전에 예측하고 예방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