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수자원" - 총 5개 기사 (1/1 페이지)
ABB, CDP 기후변화 대응·수자원 관리 부문 A등급 동시 획득
ABB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의 2025년도 평가에서 기후변화 대응과 수자원 관리 부문 모두 A등급을 획득했다. 수자원 관리 부문에서는 이번이 첫 A 리스트 선정이다. ABB는 ESG 경영 정보 공개를 통해 기업의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Some creeks temporarily run stronger after wildfire, and now we know why
UBC 오카나간 연구 결과, 산불 발생 후 일부 하천의 유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현상이 확인되었다. 산불이 건조한 달 동안 하천에 남아있는 물의 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산불과 수자원 간의 관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연구 결과이다.
기사 원문 보기
Utah's other Great Salt Lake is underground, ancient, deep....and fresh
유타의 그레이트솔트레이크 밑에는 수천 년 동안 산에서 녹은 눈으로 축적된 거대한 지하 담수 저장고가 존재한다. 이 지하수는 와사치 산맥 서쪽과 30피트 두께의 염수층 아래 분지를 채우는 퇴적물의 기공 공간을 차지한다. 이는 새로운 담수 자원으로서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김성환 기후장관 “해수담수화, 태양광과 연계해 전기료 낮춰야”
김성환 장관은 해수담수화 시설의 전기요금 부담을 낮추기 위해 태양광 연계를 적극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윤석대 한국수자원공사 사장은 해수담수화 원가의 60% 이상이 전기료라며 전기료 인하 및 전력 소모를 줄이는 기술 개발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동형 해수담수화 시설이 특수 가뭄 사례 대응책으로 거론되었으며, 수자원공사는 도서 지역을 중심으로 소규모 이동형 해수담수화 시설을 운영 중이다.
기사 원문 보기
[차이나 급보] 디지털 트윈, 중국 정부의 전략적 수단이 되고 있다
중국 정부가 국가 수자원 관리 등 정책 결정에 디지털 트윈 기술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 세계의 대상을 가상 시스템으로 구성해 시뮬레이션 분석을 가능하게 한다. CCTV는 "디지털 트윈 수리 시스템 프레임워크"가 준비되었다고 보도하며 지능형 의사결정 시스템 구축을 강조했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