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소자" - 총 4개 기사 (1/1 페이지)
더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 샌드위치처럼 쌓아서 해결
국내 연구진이 그래핀 샌드위치 구조를 이용한 새로운 메모리 원리를 발견했다. 전기를 거의 쓰지 않는 초저전력 전자 소자와 미래형 양자 컴퓨터 부품 개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술은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더 얇고 가볍게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국산 라만분광 장비로 반도체 소자 구조·전류 동시에 본다
국내 연구진이 국산 라만분광 장비를 기반으로 물질의 구조 변화와 전기적 특성을 동시에 분석할 수 있는 융합 분석 장비를 개발했다. 개발된 장비를 활용해 반도체 소자의 새로운 구현 방식을 제시하고, 차세대 반도체 패러다임 연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만분광 장비와 주사형 광전류 이미징 기능을 통합하여 반도체 소자 연구 전반으로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기사 원문 보기
“韓, 차세대 AI 메모리용 ‘강유전체 소자’ 특허출원 1위”
한국이 차세대 AI 메모리용 '강유전체 소자' 특허 출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최근 12년간 IP5에 출원된 강유전체 소자 분야 특허 분석 결과, 한국의 출원량이 43.1%로 가장 많았다. 한국의 강유전체 소자 특허 출원 연평균 증가율도 18.7%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기사 원문 보기
Soft, 3D transistors could host living cells for bioelectronics
홍콩대 WISE 그룹의 새로운 연구는 오랜 바이오전자공학의 난제였던 부드러운 3D 트랜지스터 개발에 성공했다. 개발된 트랜지스터는 살아있는 세포를 수용할 수 있어 생체 신호 감지 및 치료에 응용 가능하다. 이 기술은 바이오전자공학 분야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며, 미래 의료 기술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