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배출량"
-
총 8개 기사 (1/1 페이지)
공기열 히트펌프를 재생에너지로 인정하기 전에 탄소배출량 산정이 선행되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되었다.
공기열 히트펌프의 탄소 저감 효과는 전력 믹스와 운전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실증 기반 탄소배출 산정이 필요하다.
홍희기 교수는 보일러와 공기열 히트펌프 비교 분석 결과 동절기 운전 조건을 반영하지 않은 재생에너지 인정은 탄소 저감 효과를 왜곡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기사 원문 보기
EU 탄소국경조정제도(CBAM)가 올해부터 시행되어 수출 기업의 탄소 배출량에 따라 내년에 비용이 산정될 예정이다.
CBAM은 EU로 수출하는 제품의 탄소 배출량을 기준으로 비용을 부과하는 구조이므로, 기업은 즉각적인 대응이 필요하다.
기업들은 탄소 배출량 감축 노력과 함께 CBAM 규제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해야 불이익을 피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비료 배출량에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식량 가격을 올리지 않으면서도 기후 오염을 줄일 수 있는 정책이다.
비료는 농가 비용의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가격 책정으로 인한 식량 가격 상승은 미미하다.
비료 생산 및 사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출량 감소를 유도하여 기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댈러스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2015년 수준 이하로 감소했다.
이는 댈러스시에서 새롭게 발표한 환경 보고서에 따른 결과이다.
구체적인 감축 요인과 정책에 대한 추가 분석이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빌 게이츠는 최근 기후 변화 배출량 예측이 줄어든 것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그러나 세계가 후퇴하고 있다는 점을 한탄했다.
그는 기후 변화의 심각한 결과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
기사 원문 보기
맥킨지 보고서에 따르면 에너지 전환이 둔화되면서 2015년 이후 전 세계 배출량이 9% 증가했다.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장치는 여전히 주요 성장 동력이다.
해상 풍력 및 수소 파이프라인은 2030년 목표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각국은 소, 석유통, 쓰레기양을 계산하고 표준 배출 계수를 곱하여 메탄 배출량을 추정하여 유엔에 보고한다.
새로운 도구를 사용하면 누구나 특정 국가의 메탄 배출량 주장을 감사할 수 있다.
메탄 배출량 감사는 지구 온난화 억제를 위한 국제적 노력을 지원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기사 원문 보기
U.S. Greenhouse Gas Emissions Are Rising for the First Time in Two Years—They Could Climb Far Higher
미국의 온실가스 배출량이 2년 만에 처음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AI 데이터 센터의 급증하는 전력 수요와 한파의 영향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수년간 감소세를 보이던 미국의 배출량이 다시 증가할 수 있다고 한다.
AI 기술 확산과 기후 변화 관련 불확실성이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의 주요 원인으로 분석된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