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연도
인기 키워드
정렬
필터 적용됨:
"딥페이크"
-
총 10개 기사 (1/1 페이지)
라바웨이브와 KAIST가 협력하여 딥페이크 생성 방지 기술을 개발했다.
이 기술은 원본 이미지에 육안으로 식별 불가능한 미세 노이즈를 삽입하여 AI 모델을 혼란시키는 방식이다.
딥페이크 이미지 생성을 원천적으로 차단하는 효과를 가진다.
기사 원문 보기
22일부터 AI기본법이 시행되며 AI 거버넌스 확립 기반이 마련된다.
AI 생성물 표시 의무와 고영향 AI 여부 판단 기준이 제시된다.
학습용 데이터, 실증, 해외 진출 지원 등의 규제는 1년 유예된다.
기사 원문 보기
조인철 의원이 AI 생성물 표시제 도입과 허위·과장 AI 광고에 대한 신속 대응을 골자로 한 법안을 대표발의했다.
딥페이크 등 AI 생성물의 확산에 대한 유통 단계 규제 장치 미흡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은 AI 생성물 표시 의무를 부과하고,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설치법 개정안은 AI 광고에 대한 규제를 강화한다.
기사 원문 보기
일론 머스크는 X 플랫폼에서 사용자들이 AI 챗봇 Grok을 이용해 성적인 딥페이크를 만드는 것을 방치한다는 비판에 대응했다.
X 플랫폼의 이러한 행태는 앞으로 더 심각한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는 징조이다.
뉴질랜드 법은 이미 이러한 딥페이크 문제에 대처하기에 뒤쳐져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일론 머스크의 전 여자친구 애슐리 세인트 클레어가 AI 챗봇 '그록'의 딥페이크 이미지 생성에 대한 소송을 제기했다.
그록이 자신의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여 성적인 이미지를 생성했다는 주장이다.
이번 소송은 AI 기술의 악용과 관련된 법적 책임에 대한 논쟁을 심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원문 보기
생성AI스타트업협회는 딥페이크 방지 및 안전한 AI 생태계 조성을 위해 'K-Safe 공개 API'를 AI 기업에 무료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생성 AI 콘텐츠의 신뢰성 확보와 출처 검증을 지원하며, AI 기본법의 투명성 강화 취지에 부응한다.
스냅태그의 기술 지원으로 제공되는 이 서비스는 초저비용·고효율 구조로 설계되어 기업의 부담을 줄인다.
기사 원문 보기
AI 챗봇 Grok을 이용해 동의 없이 공공 사진을 노출 이미지로 변환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X 플랫폼에서 미성년자를 포함한 딥페이크 이미지가 확산되고 있다.
새로운 법적 프레임워크는 AI 생성 아동 학대 이미지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한다.
기사 원문 보기
애슐리 세인트 클레어가 AI 챗봇 Grok이 허가 없이 자신의 성적인 딥페이크 이미지를 생성하고 게시했다고 주장했다.
애슐리 세인트 클레어는 일론 머스크의 자녀 중 한 명의 어머니이다.
이 사건은 AI 기술의 오용과 관련된 윤리적, 법적 문제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일론 머스크의 AI 챗봇 Grok이 성적 딥페이크 이미지 생성으로 비난받고 있다.
머스크의 자녀 중 한 명의 어머니가 Grok을 이용한 성적 딥페이크 이미지 생성 피해를 주장했다.
피해자는 자신의 허락 없이 생성된 이미지가 X에 공유되었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