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기사

모든 기간의 기사를 검색하고 필터링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 (복수 선택 가능)
정렬
필터 적용됨: "델" - 총 54개 기사 (1/2 페이지)
Contigo, Implementing AI-Powered Automation for HR and Labor Tasks [Seoul AI Hub 2026]
Contigo는 AI 기반 자동화를 통해 HR 및 노동 관련 업무를 최적화하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핵심 기술은 AI 모델, 아키텍처, AI 에이전트, 멀티 에이전트 시스템이다. Contigo는 예측 및 분석 모델링 기술을 활용하여 실질적인 HR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사 원문 보기
크기의 배신, AI가 작아질수록 똑똑해지는 이유 [정원훈의 AI 트렌드]
AI 업계에 경량화 모델 개발 열풍이 불고 있으며, 크고 무거운 모델보다 작지만 효율적인 모델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에서 개발된 GPT-3.5급 성능의 경량 텍스트 생성 모델이 빠른 속도로 주목받고 있다. 이미지 맥락까지 이해하는 4B 파라미터의 소형 모델이 등장하여 AI 모델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AI models mirror human 'us vs. them' social biases, study shows
대규모 언어 모델(LLM)은 인간의 '우리 대 그들' 식의 사회적 편향을 반영할 수 있다. 이러한 모델은 인간이 작성한 많은 텍스트를 학습하므로 특정 자극, 아이디어 또는 그룹을 선호하는 경향을 나타낼 수 있다. 연구는 AI 모델의 편향이 사회적 불평등을 심화시킬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기사 원문 보기
IEA PVPS invites modelers to join first coloured BIPV intercomparison
IEA-PVPS Task 15는 컬러 BIPV(건물 일체형 태양광)에 대한 첫 번째 모델링 비교 연구를 시작하고 태양광 모델러와 연구자를 초대한다. 이 연구는 실제 성능 데이터를 사용하여 컬러 BIPV 모델링 방법론을 평가하는 데 중점을 둔다. 컬러 BIPV는 건물 디자인과 통합되어 심미성과 에너지 효율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기사 원문 보기
Creative talent: Has AI knocked humans out?
몬트리올 대학교의 연구팀은 대규모 언어 모델(LLM)의 창의성에 대한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시스템의 창의성을 인간과 비교 분석했다. AI 선구자 요슈아 벤지오 교수도 연구에 참여했다.
기사 원문 보기
Using AI to understand how emotions are formed
감정은 인간 심리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인공지능은 감정을 느끼는 능력이 부족하다. 연구자들은 감정 형성을 계산적으로 모델링하여 인공지능이 감정 상태를 더 깊이 이해하도록 시도하고 있다. 감정 모델링은 인공지능에게 인간과 유사한 이해 능력을 제공하고, 더욱 발전된 인공지능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기여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Mistaken correlations: Why it's critical to move beyond overly aggregated machine-learning metrics
MIT 연구진은 머신러닝 모델이 학습 데이터와 다른 데이터에 적용될 때 실패하는 사례를 확인했다. 과도하게 집계된 머신러닝 지표는 모델의 실제 성능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할 수 있다. 새로운 환경에서 모델을 배포할 때마다 테스트를 수행해야 모델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Has Gemini surpassed ChatGPT? We put the AI models to the test.
Gemini와 ChatGPT의 성능을 비교 테스트했다. Apple이 Siri의 AI 기능에 Google과 협력한 것이 올바른 선택이었는지 평가한다. 인공지능 모델의 성능 비교 분석이 진행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NCSOFT revives subscription model after 7 years
엔씨소프트가 '리니지 클래식'에 월정액 구독 모델을 7년 만에 다시 도입한다.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수익 모델에서 구독 모델로 전환될지 주목된다. 이번 변화가 국내 게임 시장의 과금 구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기사 원문 보기
테슬라, 가격 인하 이어 6인승 '모델 Y L' 도입…韓 전방위 공략
테슬라가 가격 인하에 이어 6인승 '모델 Y L' 모델을 국내 시장에 도입하며 공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모델 Y L'은 중국 시장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 3열 6인승 구조를 갖추고 있다. 테슬라는 '모델 Y L'의 국내 출시를 위한 인증 절차를 진행 중이며, 국내 전기차 시장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기사 원문 보기
Q&A: Why Philly has so many sinkholes
필라델피아에서 싱크홀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노후된 상수도관 파열 때문이다. 1월 초, 웨스트 오크 레인 지역에서 상수도관 파열로 거대한 싱크홀이 발생했다. 잦은 싱크홀 발생은 도시 기반 시설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기사 원문 보기
A century's worth of data could help predict future solar cycle activity
국제 천문학자 팀의 연구는 1세기 동안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미래 태양 주기 활동을 예측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이 연구는 태양 활동 예측 모델 개발에 기여한다. 태양 주기의 정확한 예측은 우주 날씨 및 지구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데 중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AI models tested on Dungeons & Dragons to assess long-term decision-making
ChatGPT와 같은 대규모 언어 모델이 던전 앤 드래곤 게임을 배우고 있다. 이 게임은 AI 에이전트가 장기간 독립적으로 작동해야 하는 환경을 제공한다. 던전 앤 드래곤은 AI의 장기적인 의사 결정 능력을 평가하는 데 유용한 테스트 환경이다.
기사 원문 보기
韓 전기차 판매량 20만대 첫 돌파…중국산 테슬라 모델Y 효과
국내 전기차 판매량이 사상 처음으로 20만대를 돌파했다. 테슬라 모델Y가 5만397대로 가장 많이 판매되었다. 전기차 시장이 일시적 수요 둔화에서 벗어나 성장세를 회복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배경훈 부총리, “독자 AI는 기술 주권 확보 목적…원칙 분명해야”
배경훈 과기정통부 장관은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의 목표가 기술 주권 확보임을 강조했다. 독파모는 100% 자체 기술만 요구하는 사업이 아니라고 설명했다. 배 부총리는 국가대표 AI 개발의 분명한 원칙을 강조하며 기술 주권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가트너, 생성형 AI 최대 약점 '환각' 최소화 8대 해법 제시
가트너는 생성형 AI의 환각 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한 8가지 해법을 제시했다. 특화 모듈 설정 및 사용자 중심 지침 등이 해법에 포함된다. 'AI 모델의 환각 위험을 최소화하는 전략' 보고서를 통해 해결 방안을 제시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제네시스, 다보스서 고성능 전략 부각… ‘마그마’ 전면에
제네시스가 다보스포럼에서 고성능 모델 'GV60 마그마'와 'GMR-001 하이퍼카'를 전시한다. 글로벌 정·재계 인사들에게 고성능 전동화 및 모터스포츠 이미지를 부각하여 프리미엄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한다. 다보스포럼은 세계 경제 및 산업 현안을 논의하는 국제회의로, 제네시스는 이 기회를 활용하여 브랜드 전략을 강조한다.
기사 원문 보기
카카오, 카나나-2 모델 4종 오픈소스로 추가 공개… 큐웬 대비 성능 우위
카카오가 자체 개발한 차세대 언어모델 ‘카나나-2’를 업데이트하고 4종 모델을 오픈소스로 추가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모델은 에이전틱 AI 구현을 위한 도구 호출 능력이 강화되었다. 엔비디아 A100 수준의 GPU에서도 원활히 구동 가능하도록 최적화되어 중소기업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순수 국산 LLM’ 모티프,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 재도전
AI 스타트업 모티프테크놀로지스가 정부 주도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사업 추가 공모에 재도전한다. 모티프테크놀로지스는 LLM과 LMM 모두를 파운데이션 모델로 개발한 경험을 가진 국내 유일 스타트업이다. 지난해 구성했던 정예팀 외에 추가 업체들과 협력하여 사업 참여를 준비 중이다.
기사 원문 보기
독파모, 주권의 1막을 넘어 효용의 2막으로 [이승현의 AI 네이티브]
'독자 파운데이션 모델 1차 평가'가 지난 15일 마무리되었다. AI가 사회의 새로운 '본성'으로 자리 잡는 과정을 추적한다. 대한민국이 독자적 경쟁력을 갖춘 AI 네이티브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구체적 로드맵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Benchmarking framework reveals major safety risks of using AI in lab experiments
인공지능 모델이 일부 과학 분야에서 유용하지만, 실험실 안전 지식 부족으로 많은 실험에서 신뢰할 수 없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었다. 대규모 언어 모델과 시각-언어 모델 모두 실험실 안전 지식에서 부족함을 드러냈다. AI 모델에 대한 과신은 연구자들을 위험에 빠뜨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New model maps social polarization as overlapping group opinions, not fixed sides
TU Wien 연구진은 사회적 양극화를 고정된 양극단이 아닌 그룹 수준에서 겹치는 의견 영역으로 해석하는 모델을 개발했다. 이 모델은 의견을 대립적인 관점으로 보는 대신, 그룹 간의 상호 작용과 공통점을 파악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사회적 양극화 현상을 더 정확하게 분석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패자부활전' 놓고 KT·모티프·코난 등 고심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의 추가 정예팀 선발을 위한 '패자부활전'이 진행될 예정이다. KT, 모티프테크놀로지스, 코난테크놀로지 등이 재도전 여부를 검토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 LG AI연구원 등은 이미 도전 의사를 밝힌 바 있다.
기사 원문 보기
테슬라, '모델3' 가격 인하…3000만원대
테슬라가 보급형 세단 '모델3'의 가격을 인하했다. 새해 경쟁사의 신차 출시를 앞두고 판매를 늘리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모델3 스탠다드 후륜구동과 프리미엄 롱레인지 RWD의 판매 가격이 각각 4199만 원, 5299만 원으로 조정되었다.
기사 원문 보기
Living together with differences: Mathematical model shows how to reduce social friction without forcing consensus
의견 양극화는 사회적 갈등의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지만, 새로운 연구는 의견 다양성을 제거하지 않고도 갈등을 줄이는 것이 더 현실적인 목표임을 시사한다. 사회적 마찰을 줄이기 위한 노력은 합의를 강요하는 대신, 의견 차이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는 데 초점을 맞춰야 한다. 수학적 모델을 통해 의견 차이가 공존하면서도 사회적 마찰을 줄이는 방법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Two-step genome editing enables creation of full-length humanized mouse models
유전자 편집 기술을 통해 인간 유전자 기능을 더 정확하게 모방하는 인간화 마우스 모델을 만들었다. 마우스는 인간과 대부분의 단백질 코딩 유전자를 공유하지만, 유전자 조절 방식의 차이로 인간 생물학 모방에 한계가 있었다. 이 기술은 종 간의 근본적인 차이를 극복하여 인간 유전자 기능 연구에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다.
기사 원문 보기
챗GPT에 광고 붙는다… 오픈AI, 무료·저가모델 적용
오픈AI가 챗GPT 무료 및 저가 모델에 광고를 도입할 예정이다. 미국에서 무료 계정과 '챗GPT 고' 요금제 사용자를 대상으로 광고 테스트를 시작한다. 경쟁 심화 속에서 챗GPT 성능 업그레이드를 위한 투자 자금 확보가 목표이다.
기사 원문 보기
네이버·카카오, 국가대표 AI에 선 그었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과기정통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재도전에 불참한다. 정부의 기술 순혈주의 중시 기조와 기업들의 실용주의 노선이 엇갈린 점이 배경으로 꼽힌다. AI 서비스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서는 기업 입장에서 국가 프로젝트에 인력과 자원을 계속 투입할 유인이 부족하다.
기사 원문 보기
New interactive map models dust exposure from shrinking Great Salt Lake
유타 대학교에서 위축되는 그레이트솔트호의 먼지 노출을 시각화하는 데이터 기반 모델링 도구를 개발했다. 이 도구는 호수 축소로 인한 먼지 폭풍의 영향과 물 보존을 통한 호수 복원의 효과를 보여준다. 사용자들은 이 도구를 통해 기후 변화와 관련된 건강 및 환경 문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New temperature record challenges extreme high-latitude warmth paradigm
기후 모델은 대기 중 이산화탄소 농도 증가에 따른 지구 기후 변화 예측에 기반한다. 이 모델은 과거 지질 시대의 데이터에서 비롯되며, 과거 기후를 재구성하는 데 사용된다. 새로운 온도 기록은 극고위도 지역의 극한 온난화 패러다임에 도전한다.
기사 원문 보기